풀무원 올가홀푸드,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출시
풀무원 올가홀푸드,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출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7.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 배출 저감 실천… 약 2주간 전품목 20% 할인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풀무원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28일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축산물품질평가원으로부터 저탄소 축산물 인증을 받은 무항생제 한우를 국내 유통사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가의 저탄소 한우는 지정농장인 전남 진도의 하노다래농장에서 생산된다.

해당 농장은 진도 지역의 농업 부산물을 사료로, 농장 발생 분뇨는 발효 후 지역 농가의 비료로 활용한다.

또 자연에너지를 활용하는 태양광 시설을 구축해 전력 발전에서 발생하는 탄소 발생을 절감한다.

축산 분야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는 국민들의 육류 소비 증가에 따른 가축 사육 두수의 증가에 따른 것이며, 주로 가축의 장내발효와 가축 분뇨 처리 시 발생한다.

이에 축산 분야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탄소 중립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올가의 저탄소 인증 한우 1kg을 소비할 경우 1.3kg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있으며, 저탄소 인증 한우 1마리(평균 도체중 450kg)로 환산할 경우 이산화탄소 585kg의 감축 효과가 있다.

이는 한 그루 당 연간 6.6kg의 이산화탄소 흡수 효과가 있는 30년생 소나무 약 88그루를 심는 효과와 동일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가 저탄소 인증 한우는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불고기(100g 당 8,500원)’와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등심(100g 당 18,900원)’ 총 2종으로 탄소 배출 저감 기술을 적용한 것뿐만 아니라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항생제 사료로 보다 안전하게 키운 1등급 한우만을 엄선해 선별했다.

또한 올가는 이번 출시를 기념하여 출시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약 2주간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전 품목을 2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가 방이, 방배, 압구정, 강남, 분당 총 5개 직영 매장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숙련된 정육 전문 매니저가 고기를 직접 손질해 제공한다.

김영덕 신선식품팀 PM은 “지구 환경 보호에 책임을 다하며 선도적으로 저탄소 인증 품목을 확대하고 있는 올가가 국내 최초로 저탄소 축산물 카테고리까지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회적 가치소비 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