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부산대학교, 환경부담저감사료 개발 MOU 체결
농협사료‧부산대학교, 환경부담저감사료 개발 MOU 체결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8.2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저감 위한 연구개발 공동 참여

[팜인사이트=옥미영 기자] 농협사료(대표이사 김경수) 연구개발실과 부산대학교 동물자원과학과 반추동물영양생리학실은 지난 18일 환경부담저감사료 연구·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축산분야 탄소저감 분야에 대응하고 ESG 경영을 통해 축산농가의 지속가능한 경영에 공헌할 수 있는 연구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실시됐다.

협약에 따라 부산대학교 연구실은 다양한 메탄저감 후보물질에 대한 반추위 발효 조절 연구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효과가 검증된 물질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협사료 경기지사(지사장 김종민과 부산대 반추동물영양생리연구실은 지난 8월 18일 환경부담저감사료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후 농협사료 연구개발실은 선발물질에 대한 급여 실증연구를 담당하며, 저메탄사료 급여에 따른 한우의 메탄저감 효과를 안성소재 연구목장에서 평가하여 최종 저메탄 사료를 출시할 계획이다.

서자겸 부산대학교수는 “유엔기후변화협약과 축산분야 탄소중립 2050 추진전략에 따른 저메탄 사료의 보급이 이슈화됨에 따라 메탄저감 첨가제 및 저메탄 사료 개발 연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에 이 같은 공동연구는 저메탄 사료 개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경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축산농가가 당면한 탄소저감 현안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개발 연구를 함께 수행하게 됐다”며 “저메탄 사료 개발 및 인증 그리고 보급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사료 연구개발실은 지난 6월 연구개발을 통해 자연사랑(저메탄 사료)을 개발해 농협사료 전남지사를 통해 제주지역에 선제적으로 보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