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유통산업협, 이사회 및 2023 워크숍 개최
농산물유통산업협, 이사회 및 2023 워크숍 개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8.3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매시장 정책 방향 및 온라인도매시장 진행상황 청취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사)한국농산물유통산업협회(회장 송인석)는 지난 29일 ‘이사회 및 임원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부의 농산물 유통 및 도매시장정책 방향과 aT 온라인도매거래플랫폼에 대해 회원사의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소통과 공감을 교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송인석 회장(대전청과 대표이사)은 “현업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회원사들과 정책 관계자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며 “오늘 자리를 통해 정부의 도매시장 정책방향과 온라인도매시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다 친밀한 소통과 교류의 시발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워크숍에서는 aT신유통사업처 이문주 처장이 ‘온라인도매거래플랫폼 개요 및 진행상황’을 설명했다.

온라인도매거래플랫폼은 현재 파일럿 사업에 참여할 판매자 및 구매자 신청이 마무리 됐으며, 10월부터 파일럿 사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aT 이문주 처장은 “현재 국회에 계류중인 온라인도매거래촉진법은 과기부의 규제 샌드박스 신청을 통해 10월 초 정도면 확정될 수 있을 것”이라며 “10월부터 진행되는 파일럿 사업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농식품부의 도매시장 정책방향에 대하여 농식품부 유통정책과 곽병배 사무관이 설명했다.

농식품부는 도매시장에 대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하여 20여 명의 전문가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며, 각 도매시장의 개설자로부터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렴하고 있다.

곽병배 사무관은 “현재 도매시장에서는 전자송품장을 필두로 유통정보의 디지털 전환이 추진되고 있으며, 도매시장별 현대화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며 “특히 2025년 1월을 목표로 도매시장 최초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