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여성조직 송산포도 공동구매
관악농협. 여성조직 송산포도 공동구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9.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농상생운동 및 소비촉진 홍보 ‘앞장’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 여성조직 회원들은 8일 농산물백화점에서 화성 송산농협의 ‘켐벨포도’를 공동구매해 산지농민의 판로개척과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에 앞장섰다.

이번 직거래행사는 수확철을 맞은 여름포도의 성지 ‘경기 화성 송산면에서 생산된 켐벨포도 산지농가의 소득증대와 출하조합인 송산농협의 판로를 확대하고 우수한 명품 포도의 소비촉진을 위해 진행하고 있으며, 도시소비자들에겐 신선하고 당도 높은 제철 과일을 제때에 공급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산지직거래 사업이다.

 

제철을 맞은 켐벨포도 산지직거래를 통해 3kg(1box) 2만5000원에 530박스를 여성조직 회원들에게 선주문 받아 전량 재고없이 공급하며 산지농가에서는 전전날 수확하여 올려 보낸 신선한 농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이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산지조합의 품질좋은 각종 명품 과일을 직거래로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첫 생산된 햅쌀과 각종 제수용품 또한 다양하게 갖추어 놓고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박준식 조합장은 “쌀 소비감소와 이상기후로 인한 냉해 및 이른 폭염, 집중 호우 등 자연재해로 생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산지농협의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도시소비자인 관악농협 여성조직이 산지 농민들을 돕고자 제철 수확 농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서고 있어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