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R&D 기술상용화 우수 사례를 찾습니다”
“농식품 R&D 기술상용화 우수 사례를 찾습니다”
  • 김재민
  • 승인 2023.10.2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평‘2023 농식품 R&D 기술상용화 우수성과 콘테스트 공모전’개최
노수현 원장
노수현 원장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 이하 ‘농기평’)은 ‘2023 농식품 R&D 기술상용화 우수성과 콘테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기평에서는 매년 농산업 현장과 국민생활에 파급효과가 큰 농식품 R&D 상용화 우수성과를 발굴하여 포상해 왔다.

지난해에는 현장파급력이 우수하고, 수출 실적이 뛰어나며, 국민 공감대가 높은 상용화 성과 13건을 선정하여 시상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농식품 R&D를 통한 결과물을 성공적으로 상용화 시킨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하여 기업의 신청을 받아 콘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본 공모전은 최근 5년간 농림축산식품 국가연구개발사업에 참여했거나 인증기술을 보유한 기업, 또는 해당 기술을 이전받아 상용화를 추진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매출·수출 등 기업의 성장과 산업 기여 등 우수한 상용화 실적을 창출한 사례를 접수받는다.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현장체감·수출·인증활용분야 중 1개 분야를 선택하여 접수하며, 서류·발표심사(11월)와 국민의견 수렴을 거쳐 12월 중 각 분야 최우수 및 우수성과를 최종 선정 예정이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신청서와 신청양식을 작성하고 제출하며, 10월 23일부터 11월 6일까지 접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