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돈장 생산성 분만사 관리에서 시작
양돈장 생산성 분만사 관리에서 시작
  • 김재민
  • 승인 2023.10.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리나사료, 리브웰 밸런스 모돈 프로그램 출시
높은 자돈생존률ㆍ모돈건강 균형에 촛점

국내외 경기 침체 속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이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까지 겹치며 가축 생산비에 영향을 미치는 곡물과 원유 공급망 위기까지 겹치면서 축산농장의 불확실성도 함께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복합위기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않으면 위기를 타게하기 어려운게 현실이다.  

이러한 복합 위기는 한돈산업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

공급망 위기로 인한 고곡물가 상황에 에너지가격 급등 ASF, 이상기후 등 최악의 위기상황이 반복되면서 어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뿌리 깊은 농장을 만들어가는게 급선무가 되고 있다.

퓨리나사료는 양돈업의 대내외적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분만사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분만사 관리 포인트

ㆍ흔들리지 않는 뿌리깊은 농장의 첫번째는 분만사 관리에서 부터 시작로부터 시작다. 분만사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높은 총 자돈 생존율’과 ‘건강한 모돈의 지속’일 것이다. 두 조건의 균형성이 균일하게 유지된다면 어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은 튼튼한 뿌리를 내릴 바탕을 지니고 있다고 봐야 한다. 최근 대부분의 농장들은 다산성 모돈을 도입/운영하고 있지만, 다산성이란 개량된 모돈의 특징이 무색하게도 PSY 24두 위아래로 성적을 보이고 있다. 돈가 5400원 이상일 경우 어렵게 생존할 수 있는 PSY 하한선인 것이다. 

 

# 리브웰 밸런스 프로그램 출시

최근 퓨리나사료는 총 자돈 생존율은 높이고, 모돈은 건강하게 지속할 수 있는 ‘Purina Livelle Balance(퓨리나 리브웰 밸런스)’ 프로그램을 출시하였다. 퓨리나 리브웰 밸런스 프로그램은 글로벌 카길의 핵심 모돈 영양 기술을 적용한 가장 균형 잡힌 모돈 영양솔루션 프로그램이다. 

세심한 구간별 영양 설계로 후보돈은 골격과 지제 성장을, 임신돈은 균형 잡힌 체형과 모돈 체손실 회복을 빠르게 하고, 포유돈은 질 좋은 유량증가와 포유자돈 성장 극대화를, 마지막으로 전환기에는 원활한 분만으로 사산수 감소, 생시체중 증가, 총 자돈 생존율을 개선시킬 수 있다. 더 나아가 저체중 자돈을 빠르게 회복시켜 폐사율을 감소시킬 수 있는 ‘초유 더블샷’(초유 대용유)을 업계 최초로 런칭하였다.

퓨리나사료 전략마케팅기술부 임재헌 이사는 ‘모돈 전체 구간에서 도약할 수 있는 혁신의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선 영양 기술 리더십과 선행 투자가 중요하다. 다산성 모돈으로 PSY 24두 성적까지 개선/유지하는 것도 피나는 노력과 정성이 필요하겠지만 PSY30 이상까지 가려면 남다른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방향의 접근이 필요하다. 개체별 관리 뿐만 아니라 농장 전체 모돈을 구간 및 산차별 높은 수준의 맞춤 관리가 필요하며, 세심한 영양 설계가 뒷받침되어야 비로소 다산성 모돈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퓨리나 리브웰 밸런스 탄생으로 전세계 수많은 고객의 소중한 농장과 자산을 극대화 시키고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한 경험을 갖게 되었다. 이제는 모돈 영양의 한계를 넘어선, 자돈 생존율 향상의 경이로운 여정을 고객과 함께 경험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