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한 상황부실장, 백신배부 현장 확인과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 주관
권재한 상황부실장, 백신배부 현장 확인과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 주관
  • 김재민
  • 승인 2023.10.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럼피스킨병 중앙사고수습본부 권재한 상황부실장이 청주시 남이면사무소 럼피스킨병 백신 배부 현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백신 조달 현장 지도를 실시했다.

럼피스킨병 중앙사고수습본부 권재한 상황부실장(농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은 10월 29일 충북 청주시 소재 남이 면사무소의 럼피스킨병 백신 배부 현장을 방문해 원들을 격려하고 농가에 대한 올바른 백신접종 요령 등을 충실히 지도하고 설명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권재한 실장은 럼피스킨병 백신 수령을 위해 방문한 농가와 면담을 통해 백신 접종요령에 따라 신속히 백신을 접종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했다.

농가들은 “기생충 구제 등 소에 대한 피하 접종 경험이 있어 럼피스킨병 피하 접종을 할 수 있지만 근육 접종보다는 시간이 조금 더 길어질 우려가 있어 수의사가 대신 접종해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농식품부는 신속한 전국 백신 접종을 위해 대한수의사회와 럼피스킨병 백신 접종 지원을 협의하였고, 대한수의사회는 회원 수의사를 동원하여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권재한 실장은 “럼피스킨병 중수본 회의를 주관하면서 각 지자체에 럼피스킨병 백신 400만두 분이 국내 공급되는 대로 신속하게 접종할 수 있는 사전 준비태세를 갖추고, 접종 시에는 공수의뿐만 아니라 농가들도 접종요령을 잘 준수하여 백신의 효과가 높게 나타날 수 있도록 정확히 접종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읍·면·동 현장에서는 백신이 도착하면 배부 직원들이 수령 농가에 대하여 정확한 접종 요령 등을 충분히 설명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