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자조금, 친환경 농산물 3가지 선보인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친환경 농산물 3가지 선보인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11.1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메이커스 협업 통한 친환경 농산물 기획전 개최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는 최근 ESG 실천 대형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의 ‘제가버치’ 프로젝트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 3가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동시에 ESG 활동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기획전 ‘친환경 농산물 7일장’을 개최했다.

제가버치는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농축수산물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값을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 사업으로 최근 화훼농가로도 확장 중이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진행하는 친환경 농산물 판매 품목은 유기농 배, 유기농 고춧가루, 유기농 고구마로 총 3가지로, 철저한 샘플 품평회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보이며 카카오의 온더무브(카카오 ESG의 공식 채널)를 친구 추가하면 해당 품목에 대한 판매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지난 13일 오후 5시에 제품 판매가 시작됐으며 판매는 21일 오후 5시까지 총 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형로 위원장은 “이번 기획전은 판로확보가 어려운 친환경 농가들을 위한 사업으로 더 많은 사람에게 친환경 농산물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유통 경로를 다각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하는 일만으로도 지구를 지키는 행동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친환경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일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