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023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연대회 시상식 개최
농협, 2023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연대회 시상식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11.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에 백산미래축산영농조합법인 선정
수상자들이 사료작물 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 축산경제는 11월 30일 농협안성팜랜드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축산과학원, 한국초지조사료학회, 한국조사료협회, 지자체, 농·축협, 조사료 경영체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연대회’ 결과에 따른 시상 행사로 생산자들의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 생산의욕 고취와 소비자 수요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품질경연대회에는 총 46점의 시료가 접수되었으며, 국립축산과학원과 서울대학교에서 1차 평가를 실시했다. 이후 농협·정부·학계의 조사료 전문가로 구성된 품질평가위원회를 개최해 2차 평가를 실시한데 이어 최종 9개 소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최우수 및 우수, 장려상은 각각 백산미래축산영농조합법인과 늘푸른영농조합법인, 한일영농조합법인이 수상했다. 또 농・축협에서는 청송영양축협(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상)과 구미칠곡축협(조사료협회장상)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축산농가의 생산비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전국 사료작물 품질경연대회를 통해 국내산 조사료의 품질향상과 이용확대를 기대한다”며 “농협도 조사료 사업 활성화를 통해 축산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