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2023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 참여
한돈자조금 ‘2023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 참여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12.0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에 김장김치‧수육용 한돈 500kg 지원
지난 12월 1일 열린 2023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에서 대한한돈협회 구경본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들이 김치를 담그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대한한돈협회는 지난 12월 1일 국회 북단 헌정기념관 앞 생생텃밭에서 열린 김장나눔행사에 참여,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향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우상호 회장(국회 생생텃밭 회장), 신정훈·엄태영(국회 생생텃밭 간사)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 한훈 차관,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 대한한돈협회 구경본 수석부회장(한돈자조금 관리위원) 등 여야 국회의원 및 유관 단체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2023년 국회 생생텃발 활동을 마무리하며 직접 수확한 농작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김치를 함께 담갔다. 또한 김장김치와 잘 어울리는 한돈수육으로 새참을 나누며 상호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도농상생 및 도시농업 가치 제고에 뜻을 모았다.

이날 김장나눔 물량은 농림축산식품부, 한돈자조금 등의 후원으로 총 배추 2,000포기, 수육용한돈 500kg 등이 마련됐으며 후원 물품과 김장김치는 전남 화순자애원, 충주댐노인복지관 등 7개 사회복지 관련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한돈협회 구경본 수석부회장은 “정성을 다해 기른 작물로 김치를 담그면서 도농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국민과 화합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과 지역사회가 따뜻하고 든든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에 참여하여 김치 담그기, 한돈수육 후원 등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