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 한닭인증점 ‘토계’, ‘왠닭’ 2개지점 인증
토종닭 한닭인증점 ‘토계’, ‘왠닭’ 2개지점 인증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12.0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한 유통시장 조성 및 토종닭 소비 홍보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최근 토종닭 우수성과 소비 홍보를 위하여 한닭인증점 2개 지점(서울 토계, 청주 왠닭)을 인증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소비자들이 토종닭을 신뢰할 수 있도록 우리 종자 토종닭을 취급·판매하는 음식점에 관해 인증 관리기준을 준수하고 있는 우수업소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한닭’ 판매점에 인증을 부여하고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소비자에게 토종닭의 우수성을 알리기 해 적극 나서고 있다.

 

서울 영등포구 소재 토계(대표 최진우) 인증점은 이미 영등포 맛집으로 인플루언서와 젊은층 사이에서는 트렌디한 포차 감성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또한 토종닭 부분육을 숯불에 초벌해서 나와 잡내도 없고 토종닭 고유의 육즙도 유지하고 있어 인기가 좋다.

최진우 대표는 “토계는 우리 토종닭과 전통주 맛집”이라며 “토종닭산업 발전을 위해 전국 체인점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주 왠닭(대표 임성수) 인증점은 한닭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부문으로 준비를 하고 있다.

 

임성수 대표는 토종닭 요리 전문점을 활성화해 체인점 준비도 진행 중에 있으며 △토종닭을 이용한 닭갈비 △치킨까스 △안심까스 △날개오븐구이 △닭강정 △안심텐더 △순살가라아게 △뼈후라이드 △날개후라이드 △순살닭꼬치 △버팔로 윙 △봉 △볶음탕 등 다양한 토종닭 가공 제품으로 토종닭 소비홍보도 추진 중에 있다.

문정진 회장은 “협회에서는 한닭 인증점을 통해 토종닭산업 홍보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증대시키기 위한 다양한 메뉴개발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