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엘피씨공사, 이웃 주민에 난방비 지원
도드람엘피씨공사, 이웃 주민에 난방비 지원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12.2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안성지역 금산리 마을 4곳에 370만원 상당 지원

ESG 활동 일환...장학금 전달 이어 12월에만 두 차례 기부
도드람엘피씨공사 공춘식 대표이사(왼쪽에서 3번째)와 금옥동 고창열 이장, 율동 성윤희 이장, 상산전 박승남 이장, 하산전 이광복 이장(왼쪽부터 순서대로)이 기부전달식과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도드람양돈협동조합(조합장 박광욱)의 자회사 도드람엘피씨공사(이하 ‘도드람LPC’)는 지난 20일(수) 공장 인근에 위치한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금산리 마을 4곳에 370만원 상당의 난방비와 대동계 행사비를 지원하는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전달식은 올 겨울 매서운 한파가 예고된 가운데 난방비 인상으로 인한 금산리 마을 주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됐다. 기부전달식은 도드람LPC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도드람LPC 공춘식 대표이사를 비롯해 금산리 마을 4곳 금옥동 고창열 이장, 율동 성윤희 이장, 상산전 박승남 이장, 하산전 이광복 이장이 참석했다. 도드람LPC는 370만원 상당의 마을 난방비와 대동계 행사비를 전달한 뒤 마을 이장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도드람LPC는 공장이 소재한 경기 안성시 금산리 마을 4곳에 꾸준히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해마다 체육대회와 단합대회 등 마을 행사비를 지원하고 설과 추석 명절에는 4개 마을 전가구에 도드람한돈 갈비를 선물하며 지역 사회 공헌에 힘쓰고 있다.

율동 마을 성윤희 이장은 “도드람LPC가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마을 주민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며 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됐다”며 "지역의 각종 행사에도 늘 적극 지원해주신 덕에 마을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공춘식 도드람엘피씨공사 대표이사는 “도드람LPC는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에 소재한 대표 기업체로서 항상 지역 주민의 어려움을 살피고 상생해 나갈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겠다”며 “이장님과 마을 주민분들 모두 2023년 한 해 동안 도드람LPC 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도드람LPC는 신규 직원 채용 시 지역사회 출신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일죽금산산업단지 내에는 도드람LPC를 비롯해 ㈜도드람푸드 안성공장,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등 여러 경제사업장에 대부분 지역민으로 구성된 900여 명의 근로자를 두어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