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우유 생크림빵, 첫 해외 수출
연세우유 생크림빵, 첫 해외 수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4.01.1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기점으로 유통망 확대 예정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연세우유 생크림빵’이 첫 수출길에 올랐다.

연세유업은 12일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해외 시장 최초로 대만에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최근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기록한 메가 히트 상품으로 제품 출시 후 SNS에 반갈샷(반을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이 화제가 되면서 입소문을 타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연세유업은 디저트 강국으로 손 꼽히는 대만에서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해외 판로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연세유업은 중국, 대만, 일본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을 진행해 왔다. 이번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시작으로 현지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수출하게 된 맛은 생크림빵 시리즈 중 스테디셀러 제품인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과 ‘연세우유 초코생크림빵’ 총 2종이다.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은 연세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우유 맛을 그대로 담았으며, ‘연세우유 초코생크림빵’은 부드러운 초코 크림 안에 초콜릿 칩을 더해 달콤한 맛을 배로 더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대만 북부 지역 편의점 점포 약 3000여 곳을 기점으로 점차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생크림빵에 사용되는 원유는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수급한 1급A 원유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편의점에서 수천만 개 판매 기록을 세운 제품의 맛을 현지에서 그대로 만나게 됐다”며 “국내뿐만이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인정받는 K-디저트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