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발전 위한 한우프라자 발전방안 기대
외식산업 발전 위한 한우프라자 발전방안 기대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4.01.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축산경제, 행복축산 자문위원회 2차 회의 개최

[팜인사이트=옥미영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축산경제는 18일 남양주축협 마석지점 회의실에서 ‘축산경제 행복축산 자문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본 위원회는 농가·소비자와 함께하는 행복 축산업 구현을 위해 작년 9월 발족했으며 친환경·디자인·언론·인문학 등 다방면의 외부전문가가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2차 회의에서는 축산업에 대한 가치제고와 부정적 인식 전환을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한우프라자 주요 업무 추진계획 발표 △발전 방안 논의 등 외식 사업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아이디어가 공유됐다.

위원들은 한우프라자는 전국 농축협이 운영하는 100% 한우 외식매장으로써 조합원이 생산한 축산물을 농협이 책임지고 판매해 지역 경제에 일조하는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매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대표 메뉴 개발 △그릴마스터 대회 개최 △지역명소 연계 등을 제시하며 축산업 발전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한우프라자는 농협의 존재목적인 조합원 축산물 책임판매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새로운 발전 방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말씀해주신 아이디어를 사업에 접목하여 한우프라자를 지역의 관광명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