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에 한돈 2톤 지원
한돈자조금,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에 한돈 2톤 지원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4.02.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돼(국내산 돼지고기)가 국대(국가대표) 응원...사기 증진 기여 도모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한돈 전달식에서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이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한돈 2톤을 전달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2월 7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한돈 전달식’을 열고,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우리 돼지 한돈 1,000세트, 총 2톤을 지원했다.

‘국돼(국내산 돼지고기)가 국대(국가대표)를 응원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전달식은 2024파리올림픽을 앞두고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국가 대표 선수 및 지도자들에게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사기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돈가 하락으로 농가 전반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고자 대폭적인 지원을 결정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한돈 전달식’은 한돈자조금,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대한체육회가 주최·주관하여 진행된 가운데 이날 행사에는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을 비롯한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관 및 국가대표 선수협회 박노준회장, 대한체육회 장재근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한돈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국가대표선수단을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한돈으로 힘을 낸우리 선수들이 마지막까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한돈농가와 함께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관은 “한돈산업이 어려운 시기에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에 한돈 지원을 결정한 한돈자조금 및 농가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농림축산식품부 역시 이번 전달식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한돈과 대한민국국가대표 선수들 모두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박노준 회장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대표해 선수단의 건강증진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해 물품을 지원해주신 한돈농가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한돈선물세트 외에도 선수촌 식단에 한돈을 지원하는 ‘영양만점! 국대를 위한 국돼식단표’를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국가대표 선수단이 한돈과 함께 보다 건강한 식단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