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서비스, 파주연천축협에 계통사료 공급개시
도드람양돈서비스, 파주연천축협에 계통사료 공급개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4.02.2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1월 사료 거래체결 및 올해 2월 공급개시

도드람, 돈모닝 회원 농가에 월간 1,200톤 사료 공급예정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도드람양돈협동조합(조합장박광욱)의 자회사 도드람양돈서비스는 지난해 11월 파주연천축협(조합장이철호)과 농‧축협간 사료 거래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2월부터 사료 공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도드람양돈서비스는 지난 11월 파주연천축협과 사료거래계약을 체결하며 원활하게 사료를 공급하기 위해 포천지역의 신규하치장을 계약했다.

도드람양돈서비스가 현재 매월 한수이북지역에공급할 수 있는 물량은 약 2,000톤에 해당하며, 우선적으로 2월부터 파주연천축협 돈모닝 조합원 21개 농가에 매월 1,200톤의 물량을 순차적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도드람양돈서비스는 이번 사료 거래 계약 체결을 통해 디에스피드 이천배합사료공장에서 생산한 양질의 직영 사료를 한수 이북지역 조합원 농가와 파주연천축협조합원 농가에 원활히 공급하며 농가 생산성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포천지역 신규 하치장 운영을 통해 회원농가외에도 한수이북지역 전체농가에 양질의 도드람 사료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파주연천축협조합원 농가가 위치한 한수 이북지역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인해 가장 큰피해를 겪은 지역으로 현재까지 그여파가 이어지고 있어 농가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도드람의 투명하고 공정한 사료 가격 책정시스템과 우수한 조합 지원 사업을 통해 한수이북지역농가와 상생 협력을 이뤄 나갈 계획이다.

박광욱 도드람조합장은 “이번 파주연천축협과의 사료 거래 계약으로 도드람이 한수 이북지역양돈농가에 양질의 사료를 공급하고 지원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환경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한수 이북지역에 보탬이 되고, 우수한 사료를 공정한 가격에 제공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전했다.

한편, 파주연천축협에 사료를 제공하는 디에스피드이천배합사료공장은 지난해 12월 시범가동을 시작해 최근 본격 가동하며 최근 생산량이 월간 20,000톤에 달하고 있다.

앞으로 거리적 이점을 통해 중부권 거점사료 공장 역할을 하며 품질 증대 및 원가절감에 나설예정이며, 4월 17일 준공식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