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대추 토마토즙’ 공동구매 실시
관악농협, ‘대추 토마토즙’ 공동구매 실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4.03.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앞장’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관악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준식)은 29일 농산물백화점 야외매장에서 부여 세도농협의 ‘대추 토마토즙’ 공동구매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악농협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주부대학동창회 25개와 부녀회 등 여성조직회원들이 최근 농산물 가공식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지농협의 판로개척 및 우리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진행됐으며, 아울러 도시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농식품을 염가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부여 세도농협은 농가에서 생산한 대추토마토를 전량 수매해 ‘99.9% 대추 토마토즙’으로 가공해 판매하고 있으나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관악농협 여성조직 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공동구매와 직거래판매에 앞장서 매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올해에도 여성조직 회원들은 대추토마토즙을 선주문 받아 1,750박스 전량 재고없이 구매해 소비하며, 이번 공동구매를 통해 농산물 가공식품 재고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지농협의 원활한 농산물 가공사업 및 소비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식 조합장은 “항상 농업·농촌을 위해서 앞장서 주는 여성조직에 감사드리며, 관악농협은 산지직거래를 활성화하여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등 대도시 판매농협으로서의 역할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