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관원, 공익직불금 안내서 발간
농관원, 공익직불금 안내서 발간
  • 김재민
  • 승인 2024.03.0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액 없이 직불금 100% 받는 방법 자세히 안내

고령농 위해 그림 등 활용 가독성 높여
농관원은 2024년 공익직불금 안내서를 제작 배포한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농업인들이 알기 쉽게, 직불금을 감액 없이 잘 받을 수 있도록 제작한 ‘2024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필수안내서’를 배포한다.

농관원은 매년 공익직불제 필수안내서를 만들고 있으나 올해에는 고령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사진 등을 이용해 가독성을 높이고, 영농과정에서도 이용되도록 활용도 제고에 주안점을 두고 새롭게 제작했다.

우선 필수안내서를 보는 고령자를 배려해 사진, 그림, 농관원 캐릭터(안심이와 구별이) 등을 곳곳에 활용하는 등 공익직불금의 종류와 지급대상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농업인의 준수사항을 한번만 읽어보면 누구나 직불금을 100% 받을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그밖에 다양한 직불제도 안내, 농업경영체 갱신, 농산물 안전성 조사 등 농업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다수 수록하였으며, 후반부에는 영농일지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번에 제작된 필수안내서는 150만 부로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3월 22일까지 농업인에게 배부할 예정이며. 필수안내서를 배부 받지 못한 경우에는 가까운 농관원 지원·사무소에서도 배부 받을 수 있다.

박성우 농관원장은 “직불금을 신청하신 농가가 필수안내서를 잘 숙지하여 모두가 직불금을 100% 받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텍스트 위주였던 2023년 안내서와 달리 만화로 알기 쉽게 설명한 것이 이번 안내서의 특징이다.
텍스트 위주였던 2023년 안내서와 달리 만화로 알기 쉽게 설명한 것이 이번 안내서의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