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진흥회, 낙농체험 인증목장 모집
낙농진흥회, 낙농체험 인증목장 모집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4.03.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 신청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올해 낙농체험목장 신규인증을 위한 접수가 시작됐다.

신청은 낙농진흥회(회장 김선영)로 내달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축산법에 의한 축산업 등록증을 보유한 친환경 축산 농가로 낙농체험 운영시설을 갖추고 체험운영을 실시중인 목장으로 △깨끗한 목장 △건강한 우유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갖춘 낙농목장을 대상으로 한다.

낙농체험인증목장 평가 시 지자체와 낙농관련 단체에서 ‘깨끗한 목장’ 및 이에 준하는 목장으로 선정된 농가와 HACCP 인증 목장, 교육목장․체험농장 인증 또는 농촌체험 관련 교육 이수자, 동물복지 인증목장 등의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낙농체험 인증목장 인증 유효기간은 3년으로 인증시 △낙농체험목장 인증서 발급 △낙농체험 인증간판 설치 △낙농체험목장 교육 프로그램 제공 △낙농체험목장 교육용 교구 제공 △연2회 보수교육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낙농업에 대한 소비자 인식제고 및 우유에 대한 신뢰 구축을 위해 2004년부터 시작된 낙농체험목장은 우리 우유의 진정한 가치와 깨끗한 목장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낙농체험은 연간 백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목장을 찾는 대표적인 농촌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낙농산업의 중요성과 사회적 의미를 알려주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진흥회 관계자는 “낙농체험목장을 지속 발굴하고 인증하여 낙농체험 확대와 농촌체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찾아가는 우유교실 운영 등을 연계하고 낙농체험목장의 기능과 역할 재발견을 통해 낙농체험목장의 사업추진 및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