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협회 김영원 전무, 3월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 선정
한우협회 김영원 전무, 3월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 선정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4.03.1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나눔축산운동본부에 정기 후원
2024년 3월 이달의 나눔축산인상에 선정된 한우협회 김영원 전무(오른쪽)가 안승일 나눔축산운동본부 총장과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나눔축산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안병우)는 2024년 3월 12일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에 전국한우협회 김영원 전무를 선발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영원 전무는 전국한우협회에서 한우산업의 발전과 회원농가의 공동이익 및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국민의 식량안보에 기여하는 등 축산업 발전에 선도한 공로가 인정되어 3월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우수 개인 후원자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나눔축산운동본부에 정기 기부를 하고 있다.

한편. 김영원 전무 충북대 축산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종축개량협회에 입사해 가축 개량 관련 일을 담당해오다 1999년 전국한우협회 창립과 함께 한우협회와 인연을 맺은 뒤 지난 23년간 협회 조직화와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일해왔다.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와 소 이력제 도입 등 주요 제도 도입을 위한 실무 책임자로 활약하면서 정책지도국장, 유통사업국장 등을 두루 역임하며 24년간 협회 조직화와 한우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안병우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나눔축산운동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해주신 김 전무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소비자·농업인·축산인의 행복한 동행에 초석을 마련해주신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2019년 3월에 제정한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은 지금까지 총 54명의 우수 후원자에게 수여되었으며 김 전무는 올해 들어 네 번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