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축개량협회-강진완도축협, 업무 협약 체결
종축개량협회-강진완도축협, 업무 협약 체결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4.03.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량종축생산 확대체계 구축에 협력키로

[팜인사이트=옥미영 기자]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와 강진완도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영래)은 지난 3월 25일 강진완도지역 축산업 발전 및 가축개량 기술 및 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가축개량에 관한 기술 정보 공유를 통해 양축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종축의 선발로 경쟁력 있는 우량종축 생산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재윤 종축개량협회장과 김영래 강진완도축협 조합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앞줄 가운데).

종축개량협회는 강진완도축협과의 협약목적 달성을 위해 축협 관할지역 내 개량농가를 위한 정보공유, 한우 및 젖소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개량사업 추진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강진완도축협 관내 한우 및 유우의 등록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우량축군 조성을 위한 고능력암소 조기선발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강진완도축협 관할지역 내 축산농가의 우량종축생산 확대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이로 인한 농가소득 창출이 예상된다.

이재윤 회장은 “강진완도축협과의 긴밀한 유대관계 구축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개량정보 제공 서비스를 통해 강진완도축협 내 축산농가들의 가축개량 속도 가속화를 위해 최대한의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