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생협, 성공회대에 향후 5년간 장학금 후원
아이쿱생협, 성공회대에 향후 5년간 장학금 후원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2.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조합 연구자 양성과정 총 ‘5억5천만 원’ 지급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는 성공회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5년간 연구자 양성과정에 장학금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아이쿱생협은 성공회대에 올해부터 5년 동안 5억 5000만 원의 후원금을 지급한다.

성공회대는 이 후원금을 일반대학원 협동조합경영학과 석∙박사 과정 학생들의 장학금(2억 5000만원), 협동조합경영 및 사회적경제 연구 전문 교수를 지원하는 아이쿱펠로우 운영기금기금(3억 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박인자 아이쿱생협 회장과 김기석 성공회대 총장을 비롯해 일반대학원 협동조합경영학과 장승권 교수 및 이상훈 교수, 김형미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장과 최은주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성공회대는 지난 10년 동안 아이쿱생협이 지원하는 아이쿱장학금으로 협동조합경영학을 전공하는 석∙박사과정을 운영해왔다.

박인자 회장은 “아이쿱생협과 성공회대의 인연이 장학후원 이전부터 시작돼 서로에 대한 신뢰가 두텁다. 지금까지 성공회대 협동조합경영학과 교수∙학생들이 꾸준히 연구 성과를 만들어내고 현장에서도 활발히 실천하고 있어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3기 후원을 통해 사회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자를 많이 배출해주기 바라며 특히 새로 설치된 아이쿱펠로우제도를 통해서 협동조합 연구에 전념하는 청년 연구자 양성과 국내외 협동조합 연구자 교류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반갑고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