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공상기업 우수 가공식품 새벽배송으로 만나세요”
“농공상기업 우수 가공식품 새벽배송으로 만나세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6.1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오아시스마켓’과 협력 ‘농식품 찬들마루’ 오픈
국산 농산물로 만든 우수 제품 130여 품목 우선 입점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국산 농산물로 만든 농공상기업 우수 가공식품들을 이제부터 새벽배송으로 만나 볼 수 있게 돼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새벽배송업체인 ‘오아시스마켓’과 협력해 12일 농공상기업의 전용판매관인 ‘농식품 찬들마루’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은 농수산물 생산자 비영리단체인 ‘우리생협’과 함께 2016년 오프라인 매장으로 시작해 최근 온라인몰 새벽배송업체로 급성장중인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이다.

모바일 유통채널의 발달과 함께 온라인 쇼핑과 새벽배송이 유통의 화두로 부상하는 시장변화에 발 맞춰 농공상기업 제품의 판로와 국내산 농산물 사용 확대를 위해 새벽배송 서비스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오아시스마켓’에 전용판매관을 구축했다.

‘오아시스마켓’의 농공상기업 제품 전용판매관인 ‘농식품 찬들마루’에 ‘선한 농부의 마음을 담다’를 슬로건으로 국산 농산물로 만든 농공상기업 우수 제품 130여 품목을 우선 입점하고 추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입점 된 품목은 온라인 전용판매관 뿐만 아니라 전국 39개 ‘오아시스마켓’ 오프라인 매장에도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김덕호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식품기업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