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학기술 정책 참여와 소통의 길 열린다
농업과학기술 정책 참여와 소통의 길 열린다
  • 연승우 기자
  • 승인 2018.03.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평, ‘열린 혁신 국민 자문그룹’ 발대식 개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3월 20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혁신 국민 자문그룹’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장 수여, 자문그룹 제도설명과 자문그룹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강의도 함께 진행했다.

자문그룹은 농기평 혁신과제에 대하여 추진현황․성과 점검 및 개선 등 일반 국민의 정책 참여 역할을 한다.

연구원, 농업인, 교수,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다양한 분야의 국민 31명으로 구성된 조직으로서, 1월 31일부터 2월 14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하였다.

혁신과제 모니터링 역할뿐만 아니라 ‘농식품 R&D 배심원단’ 등의 혁신과제에 직접 참여하여 일반 국민에 의한 정책 참여 및 소통 창구 기능을 한다.

농식품 R&D 배심원단은 R&D 사업 공정성 제고를 위해 일반 국민 눈높이에서 과제평가과정 모니터링한다.

오경태 원장은 “농식품 분야 유일의 연구관리전문기관으로서 농식품 R&D 연구인․농업현장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과의 협력체계를 활성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R&D’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지난 20일 농기평 대회의실에서 열린 혁신 자문그룹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
지난 20일 농기평 대회의실에서 열린 혁신 자문그룹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