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경연, ‘제15대 김홍상 원장 취임식’ 열어
농경연, ‘제15대 김홍상 원장 취임식’ 열어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8.1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원장 “연구원 방향성 제시…혁신할 것”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12일 본원 대회의실에서 ‘제15대 김홍상 원장 취임식’을 열었다.

김 원장은 취임식에서 “연구원은 그동안 농업‧농촌‧식품산업 전반에서 의제 발굴, 정책 개발 등 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해왔지만, 근래 사회적 공기(公器)의 역할을 적절히 수행하지 못한다는 외부의 비판도 있다”며 “연구원의 방향성을 ‘미래를 그려내고 방향을 제시하는 연구원’, ‘필요한 연구를 깊이 있고 속도감 있게 실천하는 연구원’, ‘국민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사회에 기여하는 연구원’으로 설정하고 혁신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원장은 특히 “농정의 틀이 근본적으로 전환이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연구원 역시 변화와 개혁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농촌‧식품 분야 전문가들이 모인 연구원이 농업인과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재임기간 경영 혁신 과제로 △농정과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연구 중심 경영 △연구 환경 개선 △성과 확장 및 역량 측정 시스템 개편 △농정 분야 네트워크의 허브 기능 강화 △공감과 소통의 리더십 실행 △지역균형발전의 성과 모델 창출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