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건강기능식품’ 관심 높아져
코로나19 여파…‘건강기능식품’ 관심 높아져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02.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중국·홍콩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급증
업체들 면역력 증진 도움 주는 제품 잇따라 내놔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각 업체들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주력 건강기능식품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용품 온라인 유통기업 아이허브는 ‘면역 체계’ 카테고리 제품군의 전 세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지난 1월) 약 46%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과 홍콩은 각각 57%, 94%로 크게 증가했고 국내 판매량도 52% 급증해 전 세계적으로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면역력이 이슈가 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클로렐라, 홍삼, 흑마늘 등으로 이루어진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상, 클로렐라 건강기능식품 전면 내세워

대상웰라이프의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대상(주)의 60년 무균순수배양 기술로 만든 국내산 클로렐라 건강기능식품이다. 국내 최초 면역 기능성 인증을 받아 국내 클로렐라 시장 점유율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배양 노하우가 담긴 클로렐라 원말 95%와 클로렐라 추출물 5%를 원료로 사용해 클로렐라 성분을 100% 섭취 할 수 있다.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엽록소 함량이 125mg이나 되며 종합 비타민 기능을 더해 비타민 12종, 미네랄 11종, 식이섬유, 필수아미노산 9종 등 총 45가지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외부 물질의 오염을 방지하는 무균 순수 배양기술을 적용해 대기 중의 오염 물질이나 세균 침투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했다.

대상웰라이프의 ‘면역엔 클로렐라’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편리하게 클로렐라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한 번에 먹을 양 만큼의 정제 개수를 스틱 포에 담아 출시해 편의성을 높였다. 면역엔 클로렐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1일 섭취 기준 총 엽록소의 최대 섭취량인 150mg을 함유했다.

인삼공사, 어린이 면역력 증진 ‘홍이장군’ 내놔

KGC인삼공사의 어린이 홍삼 브랜드 정관장 홍이장군은 건강의 기초가 되는 면역력 관리용 제품이다. 연령에 맞춘 3단계 제품을 구성해 제품의 선택폭을 넓혔다.

이 제품은 36개월∼4세, 5∼7세, 8∼10세 등으로 세분돼 용량과 부원료가 제공되며, 11∼13세를 위한 아이패스 J(주니어)도 출시돼 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배농축액이 부원료로 들어갔다.

천호, 간편하게 어디서나 먹는 흑마늘 제품 선보여

천호엔케어의 ‘해풍이 키운 남해 깐 흑마늘’은 보존료, 감미료, 색소 등 다른 첨가물은 일절 사용하지 않은 흑마늘 100% 제품이다.

숙성과 건조 과정을 통해 마늘 특유의 알싸한 냄새와 매운맛은 줄이고 단맛을 높였다.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도록 파우치에 흑마늘을 담아 껍질 까는 번거로움 없도록 했다.

종근당,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프리락토 4종’ 소개

종근당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 4종’은 균주와 제형을 다양화한 맞춤형 제품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 베베’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은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분말형태의 ‘프리락토’와 ‘프리락토 키즈’는 소비자의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유산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한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져 질병에 대항하는 면역력 관련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당분간 코로나19에 영향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 면역력 증진 기능성 인정을 받은 제품에 대한 관심을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건강기능식품의 판매 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