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평, 2017 열린혁신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농기평, 2017 열린혁신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연승우 기자
  • 승인 2017.12.2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 22일 농기평 iPET 열린혁신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오경태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2월 22일 농기평 iPET 열린혁신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오경태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지난 22일 공공부문의 열린 혁신을 확산하고 농식품 R&D 산업의 발전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한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에 대하여 ‘2017년도 iPET 열린혁신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11월 16일부터 29일까지 내부 임직원 및 대국민을 대상으로 ‘사회혁신’과 ‘정부혁신’의 2개 분야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하고, 각 5개씩 총 10개의 우수과제를 선정하였다.

이번 공모 평가는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였고, 창의성(20점), 성과(40점), 난이도(20점), 파급성(20점)을 기준으로 심사하였다.

사회혁신과제로는 ▲농식품 R&D 배심원단 운영 ▲농식품 연구개발 우수제품 현장설명회 ▲멘토-멘티 운영을 통한 ICT 산업 창업지원 ▲농식품 산업 및 R&D 직무 설명회 ▲iPET 100분 토론회 등이 있었다.

정부혁신과제 ▲연구과제 평가위원 문자 섭외 ▲자기소개 커뮤니티 사이트 개설 ▲인재 지원 프로그램 운영 ▲JOB캠프(워크숍) 개최 ▲대기업과 정부 공동 R&D사업 발굴 사업이 있었다.

오경태 원장은 “이번 공모로 농기평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으로 한층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선정된 열린 혁신 과제는 실제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열린혁신’은 새 정부초기 사회혁신과 정부혁신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공공부문을 혁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중점 추진 중인 사업으로 농기평은 다양한 혁신사례 발굴 및 추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