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이용으로 탄소중립 실현
목재이용으로 탄소중립 실현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0.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2021 목재산업 박람회’ 개최
목재산업‧건축‧가구‧문화를 한 곳에서
서울 코엑스에서 20일부터 4일간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디투(D2)홀)에서 ‘2021년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목조건축, 목재가구, 목재이용·문화 등 목재의 생산부터 가공, 유통, 소비까지 목재 산업 전반을 한 곳에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는 ‘목재이용,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구호로 목재의 중요성을 알려 목재이용을 촉진하고, 목재산업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목재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제11회를 맞는 올해 목재산업박람회는 국내 목재 산업과 관련된 50여 개의 기관과 업체가 참여하여 162개의 관을 전시‧설치 운영한다.

한편, 이와 함께 △부대행사(선착순 관람 기획행사, 사진촬영 기획행사) △체험행사(나무펜 만들기) △연계행사(목재문화페스티벌, 목조건축대전 시상식) △전시행사(목조건축대전 수상작)가 세부적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목재문화페스티벌’, ‘한국건축산업대전’과 연계 해 개최함으로써 목재문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건축분야에서 최근 주목 받는 친환경 소재인 목재제품에 대한 건축계 관계자들에게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