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0 먹거리 분야 탄소배출 감축목료 수립
2050 먹거리 분야 탄소배출 감축목료 수립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1.12.0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공공기관 최초 가입… 실천적 ESG경영 가속화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국내 공공기관 중 최초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에 가입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최근 실천적 ESG경영 가속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ve,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는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기업의 탄소배출 감축 목표 설정을 돕고 이를 검증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이다.

SBTi는 세계자연기금(WWF), 탄소공개프로젝트(CDP), UN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가 공동 운영하며, 현재 전 세계 2,2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는데 국내 공공기관 중에는 공사가 유일하다.

 

공사는 SBTi 가입으로 △친환경‧저탄소 농수산식품 생산 지원 △로컬푸드 및 온라인 거래 확산, 식량 자급률 제고를 통한 먹거리 운송거리 축소 △비축농산물 폐기 관리 등 고유사업을 통한 2050년까지의 먹거리 분야 탄소배출 감축목표를 수립하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비지니스 앰비션 포 1.5℃’ 캠페인에 참여해 먹거리 분야 탄소배출을 선도적으로 감축함으로써 지구 평균 기온 상승을 1.5℃ 이하로 제한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이번 SBTi 가입이 공사의 ESG경영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먹거리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의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의 과학적 기반 마련으로 대국민 확산에도 더욱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4월 169개 농수산식품 협력기업과 함께 ESG경영을 선포한 이래 ESG 경영전략 수립, 이사회 내 ESG전문위원회 신설, ESG경영 전담부서 및 CEO자문위원회 운영,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확산 주도 등 ESG 가치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