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산불 피해복구 총력 지원키로
농협, 산불 피해복구 총력 지원키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3.0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농협 강원·경북 산불대응 비상대책회의 개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주재로 지난 3월 7일 개최된 '범농협 산불 피해 지원 비상 대책회의' 진행 모습.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주재로 지난 3월 7일 개최된 '범농협 산불 피해 지원 비상 대책회의' 진행 모습.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지난 3월 7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강원·경북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한 ‘범농협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산불은 22년만의 최대 규모로 현재까지도 피해는 계속 확대 중이고, 농업시설과 농자재 피해뿐만 아니라 주택소실로 하루아침에 보금자리를 잃은 농업인이 발생하는 등 농업분야 피해가 막대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회의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중앙회 및 계열사 임원, 지역본부장 등 범농협 구성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피해 농업인에 대한 법인별 맞춤형 지원 대책을 마련하여 조기 지원키로 했다.

비상대책회의를 주관한 이성희 회장은 “코로나19와 영농인력 부족으로 가뜩이나 농업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발생한 산불피해로 농업인들의 시름이 이루 말할 수 없다”며, “범농협 조직의 모든 역량을 총결집하여 농업인 산불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하루빨리 농업인들과 주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농협은 지난 4일부터 산불피해에 대응하여 재해대책상황실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하였으며, 재해 현장에 급식차량·세탁차량 지원, 농업인 긴급구호키트 및 이재민 생필품을 긴급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