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일 축산인 생존권 대책 촉구 총 궐기대회 개최
8월 11일 축산인 생존권 대책 촉구 총 궐기대회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7.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 생존권 사수 비대위' 긴급 회의 열어 결정

수입축산물 무관세 발표 이후 국네산 축산물 가격↓...위기감 고조
지난 7월 11일 수입 축산물 무관세 조치 즉각 철회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에서의 축산단체장들 모습(왼쪽부터 이승호 한국낙농육우협회장,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 손세희 대한한돈협회장).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축산 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원장 김삼주)가 지난 7월 26일 긴급 회의를 열고 ‘수입 축산물 무관세 철회와 사료값 물가안정 대책을 촉구’를 위해 ‘축산 생존권 사수 총 궐기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궐기대회는 오후 1시 반에 서울역 앞에 집결, 본대회를 열고 대통령실이 있는 용산 삼각지역 파출소 앞까지 행진한 뒤 대회를 마무리짓는다는 계획이다.

이날 비대위에 참석한 축산생산자단체장들은 정부의 고물가 부담 경감 대책에 따라 소고기(10만톤), 닭고기(8.25만톤), 돼지고기(7만톤), 분유류(1만톤)의 무관세 적용이 7월 20일 부터 시작된 가운데 발표 이후부터 국내 축산물가격은 대폭 하락(관세제로 발표 이후, 한우기준 7.4% 하락)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수입축산물의 경우 오히려 가격이 4% 정도 상승하는 등 수입축산물 가격은 전혀 잡지도 못한 채 국내산 축산물가격만 때려잡고 있는 꼴이 됐다며 정부를 맹비판했다.

단체장들은 치솟는 사료값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축산농가 입장에서는 무관세로 인한 축산물 가격하락 가속화와 정부의 사료값 무대책으로 더 이상 버틸 수 없는 지경에까지 이르게 된 만큼 대규모 궐기대회 개최를 통해 축산농가들의 어려운 현실과 대책을 마련을 촉구하기로 결의했다.

김삼주 비대위원장은 “장바구니 물가안정에만 급급해 축산농가만 압박하고 사료값 안정에는 전혀 관심도 없는 지금의 정부를 규탄하고, 전국의 축산농가의 요구를 알리기 위해 총궐기대회를 개최가 불가피 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집회를 통해 축산농가 생존권을 지키고 국내 축산물의 자급률을 사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대회에 앞서 안성시축산단체협의회에서는 8월 2일 세종청사 농식품부앞에서 약 120여명이 모여 '수입축산물 무관세 철회 및 사료값 대책 촉구! 축산인 생존권 사수를 위한 안성 축산인 궐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