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협회, 방역 및 수급조절 릴레이캠페인 실시
한우협회, 방역 및 수급조절 릴레이캠페인 실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10.3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부터 전국 가축 시장서 릴레이 캠페인 진행
김삼주 회장이 우시장을 방문해 방역과 수급조절 사업 동참을 호소하고 있는 모습(자료: 한우협회).
김삼주 회장이 우시장을 방문해 방역과 수급조절 사업 동참을 호소하고 있는 모습(자료: 한우협회).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가 11월 2일부터 선제적 수급조절 및 한우K-방역 동참을 위한 전국단위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

전국에서 진행되는 릴레이캠페인은 11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역 내 가축시장 개장일에 맞춰 실시된다. 가축시장 현장에는 전국한우협회 지부장과 축협조합장 등 전국의 한우지도자들이 참여하며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구제역, 브루셀라 등 가축전염병을 예방하는 한우 K-방역 실현 ▲한우 사육두수 증가로 인한 소값하락을 방지하기 위한 자율적인 암소감축 동참을 결의하고 농가들의 동참을 독려할 예정이다.

한우산업은 2023년 역대 최대 사육마릿수 갱신이 전망되는 등 도축두수 증가에 따른 가격하락 우려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농가 단위 선제적 한우 수급조절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구제역·브루셀라·결핵병 등 가축질병 차단 및 예방을 위한 한우 K-방역 예방 활동 동참이 필요한 시기라는게 한우협회의 설명이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산업의 안정화를 위해선 저능력 암소의 자율감축과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가축전염병 발생 방지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정적인 한우산업 구현을 위한 모든 한우농가들의 동참과 실천의 연대의식을 확대하고 수급조절과 한우K방역, 깨끗한 농장관리에 선제적·자율적으로 동참하는 분위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국 릴레이 캠페인 일정
전국 릴레이 캠페인 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