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하나로목장’ 출시 넉달만에 가입자 4천명 돌파
‘NH하나로목장’ 출시 넉달만에 가입자 4천명 돌파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11.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 스타트업 ㈜앤틀러와 협력해 서비스 고도화 추진
 NH하나로목장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 안병우)는 지난 6월말 출시한 스마트 목장관리 플랫폼 ‘NH하나로목장’ 가입자 수가 넉 달 만에 4천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NH하나로목장’은 한우농가 필요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스마트 목장관리 플랫폼으로 별도의 수기입력 없이 ▲사육개체 정보를 자동으로 조회하고 ▲한우정액신청부터 사료구매내역 조회 등 농협 경제사업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발정탐지기 알람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것이 어플이다.

여기에 2단계 개발이 완료되면 한우농가들은 다농장·가족농장 조회가 가능하며, 암소유전체분석 결과 조회와 컨설팅 레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지난 5월 MOU를 체결한 축산 스타트업 ㈜앤틀러와 손잡고 우시장 정보제공 서비스 개발 및 화면 UI/UX 개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앤틀러는 우시장 출품우 정보 AI큐레이팅 서비스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을 인정받아 2020년 농림부장관상 및 대통령상 등을 수상했고 현재 해당 서비스는 특허출원 심사중이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는 “유망 축산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더 확충해가고, 기존 출시한 한우올인원(농협사료 개발 플랫폼)과 서비스 통합을 추진하여 농가의 편리성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