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축업계' 도축수수료 인상 불가피
'도축업계' 도축수수료 인상 불가피
  • 옥미영 기자
  • 승인 2018.03.1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처리협회, 축산생산자단체 설득하기로 결의

농협 축산물공판장의 도축비 인상과 관련해 축산생산자단체들의 반대성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도축업계가 도축비 인상 필요성을 주장하고 나서 이번 파장이 축산생산자단체와 농협과의 문제에서 축산생산자단체와 도축업계와의 갈등으로 치달을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국축산물처리협회가 3월 14일 대전에서 개최한 총회에서 도축장 대표자들은 한우, 한돈, 낙농육우협회의 도축비 인상 철회요구와 관련해 최저임금 인상, 위생·안전시설 개보수 등을 위해서는 도축비 인상은 불가피하다며 생산자단체 설득에 나서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권오신 경신산업 대표는 “소의 경우 최소한 16만원 이상은 되어야 인건비와 폐기물처리 등 최소한의 도축장 경영비용을 충당할 수 있다”면서 “각 도축장마다 특징이 있지만 도축 경비 인상 부분에 대해 생산자단체를 이해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김명규 회장도 생산자와 도축업계의 상생을 강조하면서도 도축비 인상을 관철시켜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회장은 “도축은 살아있는 가축을 축산물로 공급하는 마지막 관문으로 ‘축산’을 완성하는 중요한 부분”이라면서 “건물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하나하나의 벽돌이 중요하듯 ‘도축’이 없다면 최종 축산물의 공급은 없다. 인상 요인이 있는데 무조건 내리라는 생산자단체의 요구는 부당하다”고 말했다.

축산물처리협회는 이날 총회에서 생산자단체의 도축비 인상 철회와 관련해 ‘인상 불가피’에 대한 입장을 정리하고,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이사회 등 협회 집행부에 일임하기로 했다.

축산물처리협회는 도축수수료 인상과 관련해 생산자협회 설득 등 적극적인 대응을 결의했다.
축산물처리협회는 도축수수료 인상과 관련해 생산자협회 설득 등 적극적인 대응을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